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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정보!!!

비타민D효능 - 비타민D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 - 비타민D 결핍증

리뷰24시 2012.08.03 20:48

암예방과 면역력을 높여주고, 뼈 성장 및 골다공증 예방에 꼭 필요한 비타민D 효능, 비타민D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 비타민D 결핍증 포스팅입니다. 



비타민D는 태양의 자외선을 받으면 생성이 되지만 바쁜 현대인들은 일상 생활에서 햇빛에 노출되는 시간이 적어 비타민D 결핍증이 올 수 있어 예방 차원에서 비타민D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평소 꾸준히 먹는것으로도 암예방 및 뼈 성장과 골다공증, 성인병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D 효능, 비타민D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 비타민D 결핍증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비타민D 효능 - 비타민D의 효능



1. 암 예방 


오전 11시~오후 3시 이후 햇빛이 강하지 않을때 하루 15~20분 정도 햇빛을 쬐거나 비타민D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으로도 암 발병율이 약 30%정도 줄어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2. 골다공증 예방 및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하고, 성장기 아이들의 뼈 성장


비타민D가 부족하면 아무리 칼슘영양제, 칼슘이 많은 음식을 먹어도 뼈에 제대로 흡수가 되지 않습니다. 



3. 뇌경색 및 뇌졸중 예방



4. 성인병 예방



5. 스트레스 감소 






비타민D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 - 비타민D가 많은 음식








■ 생선(연어) - 비타민D효능, 비타민D가많이 들어있는음식



연어, 고등어, 참치 등의 생선에는 비타민D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D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입니다. 














■ 우유 - 비타민D 효능, 비타민D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



우유에는 비타민D와 칼슘 둘 다 풍부하게 들어있는 아이들의 뼈 성장과 골다공증예방 효과가 좋은 비타민D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입니다. 















■ 달걀 노른자 - 비타민D효능, 비타민D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 



달걀 노른자에는 레시틴성분과 비타민D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D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입니다. 
















■ 버터 - 비타민D효능, 비타민D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



버터도 비타민D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 표고버섯 - 비타민D 효능, 비타민D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



생표고버섯보다는 마른 표고버섯에 비타민D가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표고버섯을 햇빛이나 건조기로 말려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D 결핍증 



우리나라 성인 10명중 9명 정도가 비타민D가 부족 또는 비타민D 결핍증 이라고 합니다. 


비타민D 결핍증의 증상으로는 뼈 성장 장애, 후천성 구루병, 현기증, 우울증, 골다공증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비타민D 결핍증을 예방하려면 하루 15~20분 정도 햇빛이 있을때 산책하거나 햇빛쬐기, 비타민D 영양제 먹기, 비타민D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섭취해 주는것으로도 비타민D 결핍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D 효능, 비타민D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 - 비타민D가 많은 음식, 비타민D 결핍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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