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뷰24시입니다. 



흔한 소화기질환 중 하나로 약 20%정도의 사람들이 1번이상 겪고있는 변비 증상으로 인하여 먹게 되는 변비약 장기간 복용, 변비약 오래 먹어도 되는지, 변비약 추천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변비는 배변습관, 규칙적인 운동, 수분과 섬유소 섭취로 증상이 좋아질 수 있고, 심할 경우 한동안 약물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하게 자신의 상태를 알기 위해서는 엑스레이 촬영, 항문 내압검사, 대장내시경, 배변조영술 등을 검사 한 뒤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변비약을 대장내과나 내과에서 처방받기 전 장운동에 도움이 되는 섬유질이 많이 들어있는 식이요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근, 김, 고구마, 감자, 현미밥, 다시마, 시래기 등의 채소와 과일을 많이 섭취하고 배꼽 아랫쪽을 시계방향으로 누르는 장운동과 유산소 운동도 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변비약 추천 및 변비약 장기간 복용, 변비약 오래 먹어도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비약 장기간 복용 - 변비약 오래먹어도 되나?


변비약 장기간 복용, 변비약 오래, 변비약 추천



■ 변비약 장기간 복용 - 변비약 오래먹어도 되는지



변비약은 크게 팽창성 설사제, 과삼투성 설사제, 염성 설사제, 자극성 설사제로 나뉩니다. 



1. 팽창성 설사제는 섬유소가 많이 들어있는 차전자피, 셀룰로오스 계통의 겔약으로 대장 운동과 대변량을 증가시키고, 부작용이 적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차전자를 복용할 때에는 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고, 적응할때까지 평소보다 배가 불러서 밥 양이 조금 줄어들수도 있습니다. 



2. 과삼투성 설사제는 락툴로즈, 폴리에틸렌글리콜 등이 장운동을 촉진시키고 변을 연화시켜주고 장내 수분 함량을 높여 변을 무르게 하는 변비약입니다. 



3. 염성 설사제는 마그네슘, 소디움 포스페이트 등은 장에 흡수되지 않고 액상 형태로 배변을 할 수 있게 합니다.  



4. 자극성 설사제는 알로에, 비사코딜 등으로 장운동을 증가시키고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지만, 장기 복용시 흑색증, 내인성 신경손상, 약물 의존성 등이 나타날 수 있기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은 팽창성, 과삼투성, 마그네슘이 처방되지만 수개월 치료를 해도 효과가 없을때 가장 마지막으로 자극성 설사제가 사용되지만 부작용이 크고, 대장기능을 저하, 대장흑색증, 전해질 손실, 지방변, 약물 의존성, 단백소실성장증 등이 유발될 수 있기때문에 주의해야됩니다. 



팽창성, 과삼투성, 마그네슘 등은 내성이 생기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지만, 나이가 들수록 변비 증상이 악화되고, 효과가 낮아질 수 있기때문에 대장내과에 방문해 대장내시경, 항문내압검사, 엑스레이 등으로 정확히 검사한 뒤 처방에 맞게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변비약 추천


변비약 추천, 변비약 장기간 복용, 변비약 오래 



■ 변비약 추천



변비약을 복용하기 전이나 변비약을 복용할때에도 매일 15~25g의 섬유소 섭취와 물을 2리터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을 섭취할때 녹즙으로 드시는 것보다 알맹이까지 함께 거칠게 드시는 것이 장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변비약은 팽창성, 과삼투성, 마그네슘 등을 처방받아 섭취하는 것이 좋고, 보통 병원에서 듀파락, 아기오(차전자), 크린락이지, 폴락스, 산화마그네슘, 마그오캡슐 등이 처방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리뷰24시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