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뷰24시입니다. 



뼈에 구멍이 나서 뼈의 양이 감소하고, 뼈가 약해져 쉽게 골절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은 골다공증이란? 골다공증 원인과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골다공증은 골밀도 검사 후 골다공증이 진단되고, 노화로 인해 생기는 일차성 골다공증과 약물이나 질환으로 인해 생기는 이차성 골다공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골다공증 원인



유전, 조기 폐경, 스테로이드 장기 사용, 류마티스 관절염, 흡연 및 알코올 섭취, 갑상선 호르몬, 항암제, 제1형 당뇨병, 만성 신부전 등 골다공증 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별 다른 증상이 없이 진행되는 소리없는 도둑이라 불리는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1. 칼슘이 많은 음식 



칼슘이 많이 들어있는 우유, 치즈, 멸치, 두부, 콩, 달걀 노른자, 굴, 브로컬리, 소고기, 고구마, 미역, 달래, 시금치, 귤 등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골다공증 원인,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2. 비타민D 음식



햇빛을 쬐면 생성되는 비타민D를 일주일에 2회 최소 15분 정도 쬐는것도 골다공증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시간이 안되는 경우 비타민D 음식이나 비타민D 영양제를 섭취하는것도 골다공증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 관련글 : 비타민D 효능 - 비타민D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 - 비타민D 결핍증[링크]


비타민D 많은 음식으로는 연어, 우유, 계란 노른자, 표고버섯, 버터 등이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리뷰24시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